–한독 레디큐,3월22일부터 사흘간 열린 중국 최대 식음료박람회 ‘춘계전국당주상품교역회’참가
–부스 설치 및 시음행사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 펼쳐…중국 숙취해소제 시장 진출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
한독(회장김영진)은 중국 청두에서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 ‘제98회 춘계전국당주상품교역회’에 숙취해소제 레디큐 드링크와 레디큐–츄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한독은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레디큐 드링크, 레디큐–츄 부스 설치 및 제품 체험행사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중국은 물론 전세계 식·음료 및 주류 관계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렸다. 특히 지난해 중국 직접수출을 위해 레디큐–츄의 위생허가(CIQ)를 마쳤고, 현재 레디큐–드링크의 위생허가를 진행하고 있어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본격적인 중국 숙취해소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사흘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40여개국 3,100여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총 37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는 등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대형 전문 전시회의 위상을 과시했다.
중국내 식료품 및 주류 관련 대형 전시회인 ‘전국당주상품교역회’는‘중국 주류 업계의 풍향계’, ‘식품 업계의 바로미터’로 불리며 총 거래 규모가 200억위안에 이른다.
한독 레디큐 관계자는 “이번 춘계전국당주상품교역회 참가를통해 신규 지역 파트너를 발굴하고 레디큐 판매 및 유통채널 확대를 가속화하며 중국 내 숙취해소제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점차 확대해 브랜드 이미지와인지도를 확보하는 동시에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초 젤리 타입의 숙취해소제 레디큐–츄는 중국 파워 블로거 왕홍(网紅)이 한국 방문 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중국 현지에서도숙취해소캔디를 뜻하는 `지에지우탕(解酒糖)`으로 불리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