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요우커 편의점 구매 1위, ‘레디큐-츄’의 인기비결은?!

  • 2016.12.08

한독(회장 김영진)의 맛있는숙취해소 ‘레디큐츄’가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새로운 한류로 자리잡고 있다.

 

24 GS리테일의 발표에따르면, 요우커들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GS25에서 중국 최대 신용카드회사인 은련카드(유니온페이카드)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 1위가 ‘레디큐츄’인 것으로 집계됐다.

 

레디큐츄는 중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도 인기다. 웨이보, 웨이신 등 중국의 유명SNS에서 숙취해소 캔디를 뜻하는 `지에지우탕(解酒糖)’으로 불리며 입소문을탔고, 중국형 파워블로거 왕홍()이 한국 방문 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레디큐츄’의 인기 요인은 ‘제형’과 ‘원료’에 있다. 쓰고 딱딱한 환 형태 숙취해소제에 익숙한 중국인들에게 망고 맛의 쫄깃한 젤리 타입 숙취해소제로 이목을 끌었고, 중국인에게 친숙한 ‘울금’ 속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 

 

중국인이 좋아하는 황금 색상에 스마일 모양이 들어간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과 여성의 손가방에 들어갈 정도의 휴대하기편한 사이즈는 귀국 선물을 준비하는 요우커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한독 컨슈머헬스사업실 박미숙 이사는 “레디큐츄가 요우커들에게큰 인기를 얻으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국내에서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에도 맛있는 숙취해소 레디큐와 함께 즐거운 모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디큐츄는 지난 2014년 출시 된 국내최초의 젤리 타입 숙취해소제로 달콤한 망고맛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울금(강황)에서 추출한커큐민의 흡수율을 [1]높인 `테라큐민`을 함유하고 있어 커큐민의 흡수가 잘되는 숙취해소제이다.



[1] Food Science and Industry. 2015. Vol.48. No.2. p62-66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