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의 숙취해소제 레디큐,
숙취해소 음료시장의 Top4 브랜드로 자리 잡아
l 레디큐, 울금(강황)에서 추출한 커큐민과 달콤한 맛으로 ‘성분’과 ‘맛’ 모두에서 차별화 성공
l 레디큐, 출시 1년 만에 200만 병 판매 돌파하며 숙취해소제 시장에 지각변동 일으켜
한독(대표이사 회장 김영진)의 숙취해소제 ‘레디큐’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 200만 병을 돌파하며 숙취해소제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숙취해소 음료시장은 컨디션, 여명, 모닝케어가 오랜 기간 Top3를 형성하고 있었다. 여기에 작년 5월 출시한 한독의 레디큐가 지난 4월 월 판매 8억원을 돌파하고, A편의점 판매 기준 Top4 브랜드(2015년 1분기 기준)로 등극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또, 한 리서치 업체 조사에서도 시장 점유율 4%(2015년 3월 기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독의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본부 이민복 전무는 “그간 숙취해소 시장에서 누구도 소비자의 ‘맛’을 고려하지 않았다. 20년 넘게 성분만을 강조해 왔지만, 레디큐는 숙취해소제 시장에 처음으로 맛있는 숙취해소제라는 개념을 일깨웠다. 레디큐를 드셔본 분들은 단연 ‘맛’에서 뛰어나다고 하신다”라며, “또, 요즘 각광 받고 있는 울금에 함유된 커큐민을 주성분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소문이 나고 있다. 시장 점유율 리서치 업체에서 말하길 숙취해소시장에서 발매 1년만에 이 정도의 성과를 낸 경우는 최근 10년간 없었다고 한다. Top3 제품으로 조기 진입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레디큐’는 ‘음주 전 준비하라’는 의미의 ‘레디(Ready)’와 ‘커큐민’의 ‘큐(Q)’를 합한 브랜드명이다. ‘레디큐’에 함유된 커큐민은 체내 흡수율을 27배나 높여 빠른 숙취해소가 강점이다. 특히 ‘레디큐’는 숙취해소제의 ‘맛’과 더불어 ‘제형’에서도 차별화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대개 특별한 맛이 없거나 다소 삼키기 힘든 맛이었던 숙취해소 음료 시장에서 ‘레디큐’ 드링크는 열대과일 맛이 나고, 젤리 형태의 레디큐 츄는 망고 맛이 난다. 또 ‘레디큐 츄’는 숙취해소제를 ‘젤리’로 만들었다는 것이 특별하고, 귀여운 스마일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데다 부피도 작아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레디큐’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6월 12일부터 21일까지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리는 ‘2015 국제 푸드&치맥 페스티벌’에 참가해 시음행사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레디큐 페이스북(www.facebook.com/RUreadyQ)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