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약품, 나이코메드코리아와
COPD 치료제 ‘닥사스’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
– 닥사스, 세계 최초로 승인 받은 1일 1회 경구용 항염증 COPD 치료제
– 한독약품은 클리닉 중심, 나이코메드코리아는 종합병원 중심으로 각각 마케팅과 영업 담당
한독약품(대표이사 회장 김영진)과 나이코메드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이춘엽)가 경구용 항염증 COPD(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 만성 폐쇄성 폐질환) 치료제 닥사스(성분명: 로플루밀라스트)의 국내 마케팅과 영업에 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한독약품과 나이코메드코리아는 닥사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한독약품은 클리닉 중심으로 나이코메드코리아는 종합병원 중심으로 각각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하게 된다.
닥사스는 세계 최초로 승인 받은 1일 1회 경구용 항염증 COPD 치료제이다. COPD 관련 염증 세포를 활성화하는 PDE4(phosphodiesterase 4) 효소를 억제하여, COPD의 악화를 감소시키고 폐기능을 개선한다. 작년 5월 국내 허가를 획득했으며,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나이코메드코리아의 이춘엽 사장은 “닥사스는 COPD 기저 염증 자체를 타겟으로 하는 최초의 경구제로서 치료적인 효능뿐만 아니라 환자들의 복용 편리성까지도 갖고 있다”며 “국내 COPD 환자들에게 필요한 새로운 치료제제를 제공하게 된 점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한독약품 김영진 회장은 “나이코메드코리아와의 오랜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닥사스의 코프로모션 계약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한독약품은 이번에 도입되는 닥사스와 더불어 기존의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옴나리스, 천식 치료제 알베스코 등을 통해 호흡기질환 환자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