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숙취해소 ‘레디큐’ 국내 주요 면세점 입점
– ‘레디큐’, 롯데, 신라, 신세계, 동화, SM 면세점 등 국내 주요 면세점에 입점
– ‘레디큐’, 면세점에서 판매되는 유일한 숙취해소 제품, 중국인 관광객들의 인기가 반영
– ‘레디큐–츄’, 작년 상반기 대비 약 1,700% 매출 성장하고 매달 판매기록을 경신 중
한독(회장 김영진)의 맛있는 숙취해소 ‘레디큐’가 롯데, 신라, 신세계, 동화, SM면세점 등 국내 주요 면세점에 입점했다. ‘레디큐’는 현재 면세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일한 숙취해소 제품이다.
‘레디큐’는 지난 6월부터 인천공항 내 신세계와 SM 면세점을 비롯해 광화문 동화 면세점에서 판매되기 시작해 7월부터는 신라면세점 2곳(서울점, 제주점)과 롯데면세점 3곳(본점, 인천공항점, 제주공항점)까지 판매가 확대됐다. 현재 인터넷 동화면세점에서도 판매 중이다. ‘레디큐’ 면세점 입점은 최근 중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레디큐–츄’의 높은 인기가 반영됐다. ‘레디큐–츄’는 올해 초부터 중국 SNS에서 한국의 인기 숙취해소제로 입소문이 나면서 한국 방문 시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중국인 관광객의 영향으로 ‘레디큐–츄’는 매달 판매 기록을 경신 중이다. ‘레디큐–츄’는 작년 상반기 대비 약 1,700% 성장을 했으며 5월은 전월 대비 약 228%, 6월은 전월 대비 약 39%가 성장했다. 국내 한 편의점에서는 ‘레디큐–츄’가 올해 1~4월 매출 기준으로 중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국에 올 때마다 ‘레디큐–츄’를 대량으로 구매한다는 한 중국인 관광객은 “숙취해소제가 맛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라며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고 낱개 포장으로 되어 있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라고 말했다.
한독 컨슈머헬스사업실 박미숙 이사는 “최근 중국 관광객 사이에서 ‘레디큐’가 신(新) 한류 상품으로 주목 받으면서 면세점까지 유통 채널을 확대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라며 “국내 여행객들이 외국에 나갈 때면 홍삼이나 김을 선물로 사곤 하는데 이젠 ‘레디큐’를 선물로 준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레디큐’는 숙취해소제 시장에서 새콤달콤한 열대 과일과 망고 맛으로 돌풍을 일으킨 제품이다. 울금(강황)에서 추출한 커큐민의 흡수율을 28배 높인 `테라큐민`과 `헛개`를 함유하고 있어 흡수가 잘되고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다. ‘레디큐’는 음료 형태의 ‘레디큐 드링크’와 젤리 형태의 ‘레디큐–츄’ 2종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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